지난 1일부터 졸업학점 안내 프로그램(이하 졸업학점 안내)이 시행돼 본교 15학번·16학번 학생들은 통합정보시스템(이하 YES)에서 본인의 졸업학점요건을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학생의 개별 졸업학점요건은 YES에서 ‘학적 > 졸업 > 졸업학점안내’에 접속하면 확인이 가능하다. 다만 공학교육인증 프로그램(ABEEK)을 시행하는 ▲공과대학 ▲IT대학 ▲농업생명과학대학 농업토목·생물산업공학부 학생들은 단과대학 자체 프로그램 보완 문제로 인해 올해 하반기부터 확인할 수 있다.

졸업학점 안내는 2학년 학생부터 이용이 가능해 17학번은 2018년 1월부터, 18학번은 2019년 1월부터 이용할 수 있다. 졸업학점 안내에서는 학생 개인별 ▲총 졸업학점 ▲전공학점 ▲교양학점 ▲복수전공학점 ▲부전공학점 등 이수한 학점 및 향후 이수해야 할 학점을 확인할 수 있다. 다만 15학번 이전 학번의 학생들은 시스템의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YES에 졸업학점 안내가 적용되지 않는다. 

학사과 이명진 주무관은 “본교의 졸업요건을 YES를 통해 확인할 수 있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체계적 학사관리를 도우려 한다”며 “필수과목을 누락하거나 전공학점 부족으로 졸업하지 못해 추가학기를 이수하는 경우를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성경환(생태대 말특수동물 14) 씨는 “기존에는 학교 홈페이지와 학과 사무실을 일일이 방문해 스스로 졸업요건을 번거롭게 확인해야 했다”며 “YES에서 정보처리 및 갱신이 지연되지 않고 제때 제대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면 매우 편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장지범(과학대 나노소재 13) 씨는 “졸업까지 1년가량 남은 4학년과 휴학생들, 특히 군 복무를 마치고 복학한 12학번·13학번·14학번 학생 등은 학교를 더 다녀야하기에 2015년도 이전 학번의 학생에게도 졸업학점 안내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