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6일, 18일, 31일 글로벌플라자 경하홀 및 정보전산원 인재관에서 본교 인재개발원 주최로 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공공기관 및 외국계 기업의 ‘CEO 초청 특강’이 열린다. ▲1차 특강(16일)은 서병조 한국정보화진흥위원장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글로벌 취업 전략’ ▲2차(18일)는 허민행 보스턴 사이언티픽 코리아 대표의 ‘Key traits of successful global leader’ ▲3차(31일)는 박구원 한국전력기술 사장의 강연이 진행된다. 인재개발원 서병국 취업전략과장은 “본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공공기관 및 외국계 기업의 취업 정보를 제공하고 학생들의 취업여건 개선을 도모하고자 한다”며 본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강의는 당일 지정 장소 입구 데스크에서 현장접수가 가능하며, 사전신청 또한 받고 있다. 1차 특강 사전신청은 이미 종료됐으나 2차는 오는 16일까지(신청 링크: http://naver.me/5ZYdudBj), 3차는 오는 29일까지(신청 링크: http://naver.me/xgPWjVM9) 신청할 수 있다. 또한 본 특강은 글로벌리더쉽 강좌와 연계돼, 기초교육원에 개별 신청하면 글로벌리더쉽 과정을 인정받을 수 있다.

서 과장은 “1차 특강의 경우 국가 정보화 업무 총괄자로부터 향후 정보산업 트랜드를 들을 수 있고, 2차 특강은 해외 기업체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모범 사례가 될 CEO가 강연한다”며 “또한 지방혁신도시로 이전한 공공기관이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영입하기 위해 마련한 3차 특강도 준비돼 있으니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경북대학교 신문방송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